> 소개 > 고객센터 > FAQ

고객센터

FAQ

알선은 어떠한 제도입니까?

중재조항이 없는 경우에 분쟁해결에 경험이 많은 중재원 직원이 제3자 역할로 분쟁 당사자간에 개입하여 원만한 합의점을 찾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알선을 통한 분쟁해결율은 어느 정도입니까?

주소불명 등의 사유로 분쟁당사자에게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체 사건 대비 약 50% 정도의 분쟁사건이 알선을 통하여 우호적으로 해결되고 있습니다.

알선 비용은 얼마인가요?

알선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재원의 조정에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대한상사중재원에서는 조정규칙(2012.2.28.제정,2012.7.1.시행)에 따른 조정, 법원연계형조기조정, 무역분쟁조정, 신뢰성분쟁조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정비용은 얼마입니까?

중재원에서 수행하는 조정절차의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정규칙에 따른 조정 : 신청금액에 따른 구간별 정액(링크 참조) (2) 법원연계형조기조정 : 무료 (3) 무역분쟁조정 : 405,000원 (4) 신뢰성분쟁조정 : 분쟁금액 2천만원 이하인 경우 310,000원, 2천만원 초과하는 경우 710,000원

조정은 중재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조정은 분쟁당사간의 합의를 도출하는 절차인데 반해, 중재는 당사자 또는 사무국이 선정한 중재인이 당사자의 의견을 들은 후에 중재판정을 내리고, 중재판정은 법원의 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인정받는 점에서 소송과 유사합니다.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