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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FAQ

중재원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전체 2본부, 1실, 1지부와 분쟁종합지원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사, 기획 및 각종 대외홍보를 담당하는 기획관리본부, 국내외 중재 사건을 처리하는 중재사업본부, 남북상사중재위원회 사무처리 기관인 남북상사중재실, 그리고 부산, 경남, 울산지역을 담당하는 부산지부가 있으며 분쟁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종합적인 분쟁 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재원은 어떠한 기관입니까?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법(법률 제1767호)에 의거하여, 1966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외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된 분쟁을 중재, 조정, 알선을 통하여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함으로써 명랑한 상거래 풍토를 조성하고 나아가 국가산업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채용은 어떻게 이루어 집니까?

중재원은 정기 채용절차는 없으며 결원발생 또는 사업이 확장되는 경우에 필요인원을 수시로 뽑고 있습니다. 제반 절차는 일반기업의 공채절차와 유사하며 채용공고는 중재원 홈페이지, 온라인 취업사이트 등에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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